르젠 선풍기 환불하고, 삼성걸로 새로 샀는데 전체적인 편리성에선 르젠이 더 나은것 같음. BLDC 모터. 구매 가격은 99,000원이고, 삼성물류에서 따로 배송.
선풍기 라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여느 기능은 다 거기서 거기 이므로, 따로 뭐 얘기할 필요는 없으나,
이 선풍기만의 단점을 따로 얘기해 보자면,
- 5엽 날개라서 그런지 7엽에 비해 소음이 있음.
- 2단에서 웅 하는 모터 소음이 좀 있음 (그 이상 단수에서도 나는데 바람에 묻힌걸수도).
- 리모컨에 버튼만 있고 따로 작동 설명 이름 문구 없음.
- 리모컨에 팬 버튼이 있는데, 이걸 도대체 왜 만들어 놓은건지? 기능 자체가 없는 버튼.
- 회전을 할려면 버튼 오래 눌러야 하고, 첫 회전각에서 회전 멈춤할려면 버튼을 계속 반복해야 함. 바로 회전 중지가 없음. 이런 짓을 왜..?
- 리모컨이 없거나 고장났을 경우, 본체에서 속도 조절시 아랫 속도로 내리는게 불가능. 계속 단수를 12단 까지 올려서 다시 1단으로 가야 함. 이런 짓을 왜..?
- 본체 작동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고 계속 켜져 있음. 끌려면 본체 버튼을 오래 누르면 되지만, 선풍기 끄고 나서 다시 켜면 이것도 다시 초기화 됨. 이런 짓을 왜..?
단점은 많은데, (다른 제품에 비해) 장점은 미미
- 회전 각도가 여러 각도로 설정되는 점.
- 장기간 사용 안하는 계절에 보관용 커버를 제공.
제품 자체가 중국에서 생산된걸 삼성이라는 이름만 붙여서 파는 것이라, 전체적인 품질은 그 중국 생산 회사의 그 품질 수준이고, 인터넷 쇼핑몰의 여러 선풍기(이것 역시도 중국 생산)와 다르지 않음. 삼성이라는 이름에 비해 약간 실망? 할수도 있음.
앞서 구매한 르젠 선풍기도 2단에서 윙윙 소음이 나서 반품한건데, 그것만 빼면 전체적인 작동 편의나 등등은 삼성보다 르젠 제품이 좀 나은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